•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중 · 고등 입시

일반고교 배정통지를 받았다면 챙겨야 할 것

 다음 달 2월초순이면 전국적으로 후기 일반고에 지원한 학생들의 진학고교가 최종 확정된다.

일부 비평준화 지역을 제외한 일반고는 별도의 전형이 없이 추첨배정이 되어서 고교배정이후에도 입학까지 별 다른 준비없이 겨울방학을 보내게 된다. 사실 고교생활 출발을 잘하기 위해선 입학전 사전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반고 배정 통지서를 받은 후에는 반드시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사항들을 꼭 꼼꼼하게 챙기길 바란다.

 


고교 예비소집일에는 꼭 가도록 해야!

배정학교는 입학등록을 마무리해야 

입학이 사실상 시작됩니다. 

각종 대회 등 학사일정! 

미리 꼭 알아야만 계획있게 준비가능!

가입전쟁 치열한 정규동아리!

한 발 앞서 미리 선제적 공략!

 


첫 번째, 예비소집일에 꼭 참석해서 입학전 준비사항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예비소집일에는 교과서 배부, 교복 구입안내 등 기본적인 준비사항부터 고교생활의 전반적인 안내가 진행되므로 학부모들께선 꼭 참석하여 자녀들이 진학한 고교에 대한 정보를 얻고 참고하길 바란다. 

두 번째, 연간 학사일정을 상세하게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학교 홈페이지, 학교 알림장앱 등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고 꼼꼼하게 학사일정에 대한 정보를 챙기 수 있다.

세 번째, 정규 동아리의 개설 현황 및 동아리 활동내용도 특별히 챙겨보아야 한다. 진학할 고교에 어떤 동아리가 개설되어 있는지, 그 중 본인의 관심분야와 관련도가 높은 동아리가 무엇인지 미리 살펴보고 입학전이라도 온라인을 통해서 선배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적극적으로 자문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출처] 평범엄마의 대학입시노하우와 알짜교육정보 블로그 https://blog.naver.com/pwj6971

관련기사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