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우리학교신문 학생기자

<양명고> 2학년의 다양한 행사들

2학년의 1년동안 여러 진로관련 행사들 정보 모음!

 

 

2019년 3~4월동안 2학년 실 주최로 2학년 대상 ‘자기소개 및 학업계획서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자기소개 및 학업계획서 경진대회는 2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자신을 독창적으로 소개하고 나머지 학업기간 중 자신의 특별한 학업계획을 글과 그림으로 제출하였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좀 더 역동적으로 함께 동고동락하리라라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매우 사소한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발표하였지만, 그들의 진지한 모습에 감탄과 존귀를 학생들에게 보내게 되었다.

 

 

 

작년 10월, 양명고 2학년 전체는 ‘내가 미래에 부모님이 된다면’이라는 가정하에 자신이 희망하는 부모님상을 쓰는 대회를 열었다. 학생들 모두는 새삼 즐겁게 참여하였지만, "자신의 미래 부모의 모습에서 현재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떠올리게 되었으며, 특별히 더욱 깊은 감사의 마음을 지니게 되었다"고 학생들은 말했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 학생으로 2학년 12반 김o호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얻었다.

 

 

 

작년 1월, 2학년실 주최로 2학년 대상 ‘내 미래에 대한 고민 진로계획 발표대회’를 실시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여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의 깊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최우수 대상자는 알찬 내용과 호소력 있는 발표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2-10 송O민 학생이 선정되었다.

 

 

 

작년12월, 2학년실 주최로 2학년 대상 ‘나의 꿈 발표대회’를 실시하였다.

발표대회를 통해서 우리 양명고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자신감과 이루고자 노력하는 희망찬 역동성을 분출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며, 미래에 대한 고민은 우리 학생들을 인생의 성숙함으로 인도하고 더욱 삶에 진지한 태도를 지니게 만들었다. 읽어 보건데, 모두가 강력한 설득력으로 자신의 꿈을 호소하는 우수한 학생들이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