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수원 한봄고 ㈜드론스쿨인터네셔널과 산학협력 MOU 체결

◦ 6월 19일 금요일, 한봄고등학교 ㈜드론스쿨인터네셔널과 협약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한봄고 스마트제어과 도약

 

한봄고등학교(교장 김용무)와 ㈜드론스쿨인터네셔널(대표 조현준)은 19일 금요일 한봄고등학교 회의실에서 특성화고교 학생의 드론교육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2009년부터 국내 최초 드론 교육 서비스를 시작한 ㈜드론스쿨인터네셔널은, 항공기 분야인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육성 및 드론산업 인재양성을 위하여 설립되었다.

 

드론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의 핵심 기술로 많은 분야에서 활성화 되고 있다.

 

한봄고등학교 반도체전자과 2학년 학생들이 수원형 도제학교를 통해 매주 월요일 오후 3시간 드론스쿨과 연계하여 드론 수업을 받고 있다.

 

한봄고등학교는 특색사업으로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스마트제어과·빅데이터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스마트제어과, 반도체전자과)’, ‘수원형 도제학교(스마트제어과, 반도체전자과)’,‘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중확대 사업으로 2020년 3월부로 5개학과(스마트제어과·시각디자인과·캐릭터창작과·빅데이터정보과·뷰티아트과)로 운영 중이다.

 

이번 체결로 한봄고는 ㈜드론스쿨인터네셔널의 드론교육 및 실습을 위한 지원에 힘쓰고, ㈜드론스쿨인터네셔널은 한봄고 학생들의 현장실무교육 및 채용 지원에 힘쓰게 된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