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의정부 금오중, ‘너와 나는 한마음’ 코로나19 극복 바디심벌 챌린지

◦ 금오중학교 교육복지우선사업 교육복지의 날 기념 바디심벌 챌린지 개최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학생의 자치·창의·협동심 발휘의 장 마련

 

의정부에 위치한 금오중학교(교장 김보영)는 7월 한 달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복지의 날 바디심벌 챌린지와 응모작품 전시회를 열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인 금오중학교는 매년 놀이문화기획단 학생들의 주관으로 보물찾기, 사진콘테스트, 교내 공연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이나 집합 활동이 어려워지자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기념할 수 있는 ‘바디심벌 챌린지’를 기획ㆍ운영하여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높였다.

 

이번 행사는‘너와 나는 한마음’, ‘존중’, ‘희망’, ‘코로나블루 극복메세지’를 주제로 반 친구들과 함께 상징할 이미지를 각각 몸으로 표현하여 비대면(온라인)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놀이문화기획단 3학년 허성건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반 친구들과도 어색하고 체험활동이 없어서 많이 서운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재미있고 의미있는 챌린지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임수빈 학생은 “올해에도 교육복지의 날 행사를 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아이디어가 모두 매력적이었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채널(금오중학교 교육복지실)을 활용하여 진행된 챌린지는 현재 학교 운동장 구령대에 마련된 야외전시장에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코로나19대응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관람 할 수 있다

 

금오중학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을 확보하면서 학생들의 창의, 자치,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복지 프로그램의 운영하여 학생 개개인의 행복 증진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