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경인일보 교육

[학생자치회를 소개합니다-안성고]페이스북 페이지서 '통통 튀는 소통'

홍보·수능영상·코로나 안전 매뉴얼 등 올려… 점심시간 선도활동도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자치활동

안성고등학교는 페이스북 페이지 등 SNS와 영상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자치를 실현하고 있다.

경기도 내 학교 상당수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지만 안성고 페이스북 페이지는 학생과 교사 등 교육공동체의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성고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교사가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공지사항을 전달하는 창구로 이용한다. SNS 활동과 점심시간마다 선도활동을 병행해 교내 흡연 문제를 해결하기도 했다.

장예준(19) 안성고 제53대 학생자치회장은 "안성 관내 학교 중 안성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가장 활발하다고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학생 참여율이 높다"며 "담배꽁초가 많이 버려져 있는 사진을 올리고 연계적으로 점심시간에 학생들이 선도활동에 나서면서 현재 교내에서 흡연을 하는 학생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안성고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학생자치회가 직접 만든 학교 홍보 영상부터 수능 영상, 최근에는 코로나19 대비 안전 매뉴얼도 올라와 있다. 이중 학교 홍보영상은 입학설명회 당시 학생과 학부모, 교사까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장군은 "영상 만들기에 흥미가 있어 이를 자치활동과 연계시키려고 노력했다"며 "홍보영상인 '안성고 캐슬'은 입학설명회에 오지 못한 학생들도 볼 수 있도록 SNS에 게시해 신입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입학식도 없이 학교에 오게 된 신입생을 위해 안전수칙, 생활수칙, 교실 찾는 법까지 직접 출연해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안성고는 등교·점심시간을 이용해 추석맞이 캠페인, 학생독립운동기념일(11월3일) 역사퀴즈 캠페인 등 지속적인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신현정기자 god@kyeongin.com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