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경기교육청, 2021학년도 고교 평준화지역 배정 방식 안내 서한문 발송

◦ 다음 달 9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평준화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대상 배부
◦ 선지원 후추첨 등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지역 2021학년도 학생 배정 방식 담아
◦ 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ㆍ전학 포털에서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방안 확인 가능
◦ 평준화지역 고교 배정 방식 이해, 고교 배정 공정성ㆍ투명성 노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9일 고교 평준화지역 중학교 3학년 학부모에게 ‘2021학년도 학생 배정 방안’ 안내 서한문을 발송했다.


이번 서한문은 다음 달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평준화지역 일반고(자율형 공립고 포함) 지망 원서 작성에 앞서 고교 배정 방식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서한문에는 ▲선지원 후추첨 방식, ▲학교 선택과 지망 순위 작성, ▲ 수원 등 9개 학군의 배정 방식(자율형 공립고 포함), ▲외국어고ㆍ국제고ㆍ자율형 사립고 지원자의 일반고 동시 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서한문 내용과 각종 고입 관련 자료는 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ㆍ전학포털(http://satp.goe.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서한문을 통해 중3 학생과 학부모가 평준화지역 고교 배정 방식을 이해하고 학생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해 원서를 작성하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존중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학생 배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7월 고교 평준화지역 ‘2021학년도 학생 배정 방안’을 확정ㆍ발표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