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경인일보 교육

경기산학융합·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산기대, 미래형 혁신 산단 육성 '맞손'

 

(사)경기산학융합본부(원장·양해정)와 (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주영창),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김응태)은 16일 경기산학융합본부 중회의실에서 산업단지를 미래형 제조혁신단지로 육성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하여 '미래형 혁신 산업단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동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산업단지 디지털·스마트 혁신생태계 조성, 산업단지 기업의 산업전주기 혁신 성장 지원, 산업단지 스마트제조 인재 육성 및 보급 등을 위해 체결됐다.

세 기관은 경기도 과학기술과의 지원을 받아 시화·반월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세이프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한 협력에 착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ERP, MES, CPS 등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지만 도입 초기이다 보니 사용이 미숙하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생산공정에서의 안전사고 위험도 있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산학융합본부 양해정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함께 협업하여,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이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확보하여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영래기자 yrk@kyeongin.com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