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경인일보 교육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오산서 '하반기 정기총회'

'지역선도 미래자치교육 추진' 촉구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17일 오산시에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진경 국가교육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하반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방정부들은 교육부와의 정책간담회와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이 참석한 정책협약식을 통해 국가와 지방정부가 함께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도시와 도시가 만나 교육의 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집담회에서는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던 6권역 집담회 결과를 공유하고 논의했다. 강원 홍천군, 시흥시, 전남 순천시, 서울 송파구, 부산 연제구, 충남 당진시가 각 권역을 대표해 혁신교육 사례를 발표하고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곽상욱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장(오산시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해 국가교육을 선도하는 지역의 교육'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이 선도하는 미래 자치교육을 혁신교육지방정부회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자"고 촉구했다.

유 부총리는 "협의회가 창립한 지 2년이 조금 넘었지만 자치단체 간 네트워크 조성으로 교육 자치를 위한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교육 환경 속에서 국민의 요구를 담아낼 수 있도록 교육 혁신을 이뤄낼 것이고 교육의 새로운 연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