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경인일보 교육

유은혜 부총리, 오산형 온종일돌봄 '함께자람교실' 격려 방문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지난 17일 오산시 '함께자람교실(오산고현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오산에서 열린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 간담회 참석에 앞서 지역과 학교 협력모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오산고현초 현장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유 부총리는 교육부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계 구축 지원사업'으로 지어진 '오산고현초꿈키움도서관'을 둘러보고, 도서관 안에서 마을과 주민, 학생들이 함께하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현황을 살폈다. 또 지자체와 학교의 돌봄협력으로 운영하고 있는 '함께자람교실(틈새교실)' 돌봄교실에 참관해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돌봄교사를 격려했다.

시는 지난해 7월 오산고현초꿈키우도서관(시민개방형)을 정식 개관하고 아침(오전7~9시) 틈새돌봄을 시작으로 유휴교실, 실내 체육관 등을 활용한 방학오전(오전8시~오후1시) 돌봄을 운영해왔으며, 1년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 7월 오산고현초와 온종일돌봄 함께자람교실 설치·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난 9월부터 오산고현초 안 유휴고실을 돌봄전용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아침, 방과 후(낮12시~오후6시), 방학오전 돌봄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시는 현재 함께자람센터(다함께돌봄) 7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함께자람센터(다함께돌봄)를 총 15개소까지 늘릴 계획이다.

 

오산/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