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융합과학교육원,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천문교실 온라인으로 열어

◦ 겨울방학 중 가족과 함께 배우고 즐기는 비대면 천문 체험활동 ‘가족천문교실’
◦ 도내 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이 포함된 가족 80팀을 대상으로 총 4일간 온라인 쌍방향 수업 운영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가정에서 천문 현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AR 영상, 천체시뮬레이션 등 온라인

수업에 적합한 천문 탐구 방법 활용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허명회)이 겨울방학을 맞이해‘가족천문교실’을 18일, 19일, 25일, 26일에 온라인 쌍방향 수업으로 운영한다.

 

가족천문교실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홈페이지의 가족천문교실 운영 안내 게시물의 조회 수가 1만 회가 넘는 등 도내 학생,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일 오후 2시에는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의 유튜브 채널‘융과원TV’를 통해 총 80팀의 추첨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가족천문교실은 참여 학생의 학년에 따른 두 종류의 주제로 총 4회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천문 현상 및 우주 과학을 경험할 수 있다.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각 가정에 2인 구성으로 사전 배송한다.

 

주요 내용은 ▲오로라가 뭐지, ▲오로라 AR ▲태양계 행성의 특징, ▲태양계 마스크 걸이 만들기로 구성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허명회 원장은 코로나19로 체험활동이 위축된 상황에 온라인 비대면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과학적 소양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