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교육정보기록원, 새학년 맞이 e학습터 교육공동체 원격연수 진행

◦ ‘학생, 학부모가 함께 하는 특강’으로 디지털 윤리성과 학부모 긍정 훈육법 특강
◦ ‘동료교사와 함께 하는’ e학습터 기반 쌍방향 화상수업서비스 역량강화 교사 직무연수
◦ 2월 한달 간 원격수업을 위한 학내 전산망 중점 점검 기간 지정, 학교정보화 현장 지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최종호)이‘e학습터 교육공동체 역량강화’원격연수를 2월 15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공공학습관리시스템인 e학습터 기반 원격수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역량 요소들을 고려해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원격수업 참여와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특강, ▲동료교사와 함께 하는 교사 등으로 구성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특강은 학생들의 원격수업에서 가장 필요한 디지털 윤리성과 시민의식을 주제로 진행하며, 온라인 도구를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퀴즈와 생각 표현 등의 방법으로 이뤄진다.

 

또 원격수업 속에서 학부모가 학생들을 격려하고 자존감을 높이며 학습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긍정 훈육법에 대한 특강도 진행한다.

 

동료교사와 함께 하는 원격수업 교원 역량강화 연수는 수업 설계부터 학생 상호작용 강화, 평가 설계 등 학생 주도형 원격수업 운영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한다.

 

특히, 3월 1일 정식 개통하는 쌍방향 화상수업서비스 활용 방법에 대한 연수도 포함한다.

 

도교육정보기록원 최종호 원장은“올해는 교육공동체 연수와 적극적인 현장지원을 강화해, 학교현장에 안정적인 원격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정보기록원은 2021학년도 원격수업 운영의 안정화를 위해 25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2월 한달 간을 학내 전산망 중점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학교정보화 현장지원을 실시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학교정보화현장지원시스템(https://support.goeia.go.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