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과천교육도서관, 평생교육프로그램 12개 강좌 온라인 운영

◦ 독서·온라인 리터러시·미술심리치료·부모교육 분야 다양한 강좌 개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강의 진행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황종미)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12개 강좌’를 3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수강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고 비대면 강좌 운영 상황에 적합하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피지컬코딩(할로코드) ▲‘나’ 탐정 연구소 탐정들을 모집합니다, ▲우리 모두 다같이 그림책!,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지구별 토론자 101, ▲창의톡톡 이야기 놀이터, ▲그림책과 함께 온라인 리터러시(문해력) 수업, ▲영어 그림책 여행 총 8개 강좌를 운영하며, 강좌별 4회씩 운영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 내면의 힘을 키우는 소통의 마법, ▲세상의 변화와 세상을 바꾸는 10가지 직업, ▲집콕시대 책으로 소통하는 우리집,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총 4개 강좌를 운영하며, 강좌별 2회씩 운영한다.

 

학부모 강좌는 소통, 자녀 진로·직업, 가정 독서, 초등 독서·글쓰기를 주제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했다.

 

비대면 운영의 장점을 살려 과천 외 타 지역의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황종미 관장은“비대면 강좌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강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평생학습 기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2월 2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수강 신청 전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평생교육 담당 02-3677-0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