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경인일보 교육

[학생자치회를 소개합니다-군포 당정초]함께 정하고 실천하는 '당정 어린이 약속'

대토론회서 매년 선정…자치회 회의결과 '포스터 소통'

 

■약속 정해 실천하는 군포 당정초

군포 당정초등학교는 연 1회 '당정 어린이 약속'을 정한다. 7월과 12월, 연 2회 열리는 대토론회 중 한 번 당정 어린이 약속 정하기를 주제로 회의를 열고, 약속 10가지를 정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정해진 약속을 올해 학생들이 지키고 있으며 힘들어하는 친구 도와주기, 친구들에게 칭찬 자주 하기 등 10가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3월 중 2주간의 인성집중주간을 운영하면서 각 반에서 학급 약속과 학년 약속도 회의를 통해 정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자치회의에서 나온 안건과 내용을 자치회가 아닌 학생들도 볼 수 있도록 공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월 2회 학교 내 생활목표를 실천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학생자치회의를 열고 있으며, 회의가 끝나면 토론한 안건과 결과를 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포스터로 만들어 1층 본관 현관에 게시한다.

또한, 학생들의 요구사항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교장·교감 선생님과의 면담으로 요구사항을 전달한다.

방송부원들이 실제 라디오 방송처럼 학생들에게 신청곡과 사연을 받아 라디오를 진행하고 싶다는 의견을 냈고 이를 자치회가 전달, 지난 2019년부터 라디오 방송을 진행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연 2회 새롭게 구성된 학생자치회를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도 열고 있다. 변다혜(13) 군포 당정초 제19대 학생자치회장은 "지난 리더십 캠프 때 학생들을 밝혀주는 자치회라는 뜻으로 촛불 만들기를 진행해 뜻깊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신현정기자 god@kyeongin.com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