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중앙교육도서관, 학생 및 학부모 독서동아리 컨설팅 실시

◦ 수원, 용인지역 초·중·대안학교 10개교 대상 독서동아리 운영지원 위한 컨설팅
◦ 학생ˑ학부모 독서동아리 조직 및 운영 상담, 교육, 토론도서 지원
◦ 학부모 참여 통해 학생 독서생활화를 위한 조력자 양성 기대

 

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이성조)이 학생 및 학부모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수원, 용인지역의 초, 중, 대안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컨설팅에 나선다.

 

‘독서동아리 컨설팅’은 대상 학교의 담당 사서(교사)들이 모여 협의회 구성을 통해 1년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독서동아리 운영 전반에 대한 개별 및 집단상담, ▲전문가 초빙 운영교육, ▲운영도서 구입 지원 ▲운영매뉴얼 개발 등이다.

 

컨설팅을 위한 담당 사서(교사) 협의회는 4월 5일 첫 모임을 시작한다. 학교별 요구사항 파악과 전문가와 함께 ▲독서토론 체험하기, ▲경쟁식, 비경쟁식 독서토론 이론, ▲독서력 발달단계 ▲단계별 독서토론모형 구성 등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한다. 협의회와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필요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설팅에서‘학부모 독서동아리 운영’은 학부모의 독서진흥 활동을 지원하고, 향후 학생 독서동아리 확장을 돕는 학부모 자원 봉사활동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이성조 관장은“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교에서의 독서동아리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학생들이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해 또 다른 성장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