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경인일보 교육

인하대, 대학입시 정보 제공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인하대학교가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대학 입시 정보를 알려주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대학 교수, 고등학교 교사, 입학사정관 등이 학부모와 고교생이 알아야 하는 전형 준비방법, 전공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인하대는 다음 달 8일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8일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한 회당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현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도 병행한다.

프로그램은 ▲학과 선택이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꾼다 ▲고교에서 준비하는 대학 입시 ▲인하대 대입 전형의 이해 등 3부로 진행된다. 마지막에는 강의한 대학 교수, 고등학교 교사, 입학사정관이 학부모들과 토크 콘서트를 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30일까지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inha.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입학처(032-860-7214)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입학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태양기자 ksun@kyeongin.com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