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여주교육지원청, 직업교육 상시협의체 회의 개최

ㅇ 여주교육지원청, 상시협의체 운영을 통한 직업계 고등학교 활성화 방안 논의
ㅇ 모든 교육 주체가 중심이 되는 직업교육의 인식 개선 방안 모색
ㅇ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현장실습을 위한 기업 발굴 지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인식 변화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여주교육지원청 3층 여강홀에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여주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의 취업 담당 교사들과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여주시청 담당자들과 여주 지역 청년 활동가, 직업계 고등학교 학부모 대표 등이 모여 직업계 고등학교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상시협의체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여주 지역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 기회 제공을 위해 직업계 고등학교가 나서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함께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다양한 홍보 방안과 졸업생들의 취업 문턱을 낮추는 방안도 논의됐다.

 

특히, 남학생들이 군입대를 앞두고 취업이 어려워지는 문제를 두고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성석진 월화수목공방 대표는 “군입대를 앞둔 청년들의 고용기회 확대와 경력 인정을 위해 기관들이 더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지자체와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이고 과감한 취업정책을 요구했다.

 

현장 실습을 희망하는 학교와 학생이 빠르고 편리하게 기업과 만나고, 현장 실습의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수 있도록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직업계 고등학교가 협력하는 방안도 합의됐다. 현장 실습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유관기관과 학교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성철 교육과장은 “상시협의체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직업교육의 발전방안을 구체화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으며, “교육지원청이 그 중심에서 네트워크를 잘 갖춰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