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부천교육지원청, 부천 학생 대표 초청

◦ 5.17.(월) 부천 학생 대표들과 교육장 정담회를 갖다
◦ 학생 대표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의견을 나누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5월 17일 학생 대표들을 교육지원청으로 초청하여 정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부천역곡초등학교 김덕환, 송내고등학교 오다령 학생과 신현택 행정국장, 이덕원 초등교육지원과장이 참석하였다.

 

“꿈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포문을 연 황미동 교육장은 잘 준비된 계획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단 불가능한 것을 꿈으로 품고 무조건 용기 내어 시도하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부모님들을 만나면 자녀들의 선택에 자유를 주고 지지를 보내줄 것을 강력히 제안한다는 황교육장은 “I am me” 나다운 것이 가장 아름답고 훌륭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초등학교 입학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12년간 주체적 인간으로 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일하고 있으며 언제든 학생들의 의견을 듣겠다고도 말했다.

 

초등학생 대표 김덕환 부의장은 “교육청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직접 만나게 되어 좋았고 부천 초등학생을 대표해 행동과 결과로 보여주는 대표가 되어야겠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다.”, 고등학생 대표 오다령 의장은 “교육장님, 행정국장님이 미래에 대해 조언해 주신 말씀이 마음에 새겨졌다”면서 “리더의 무게에 대해 다시금 되새기며 의회 활동을 열심히 이끌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 신현택 행정국장은 자신의 어린 시절의 꿈과 도전에 대해 소회를 나누면서 “부천 학생 대표들의 눈빛과 언변에서 큰 기대가 느껴진다” 며 “학생 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하였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